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토익 2주 독학 890점 후기(만원으로 독학하기)

by 김챌린 2020. 1. 4.
반응형

토익 점수는 취업할 때나 교환학생, 장학금 받을 때 필요한 필수다.
나는 그중에 취업할 때 쓸려고 토익 점수가 필요하게 됨....
2년이 유효기간이기 때문에 원치 않지만 생애기간동안 N번의 토익시험을 볼 예정이다.
마음은 2달씩 공부하는 건데 항상 후기같은 거 찾아보면서 시간은 흐르고....


결국 1달도 안 남은 시점에 토익을 접수하고 그 이후로도 수기들을 찾아보면서
단기에 점수를 얻기 위한 방법을 검색하고 후기모음을 만들면서 마음의 위안을 받는다.
그래서 쓰는 나의 토익 독학 후기기기기기기기
학원이나 인강을 이용하기에는 시간도 없는데 넘 부담스럽기 때문에
나는 항상 독학을 한다.
독학러 들어오시오~


단기 후기를 많이 훑어본 결과!
완정 쌩초보가 아니라면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을 추천!
나도 해보기로 했다.
예전에 750점을 받아 놓은 게 있어서 기본 베이스는 이정도라고 생각하고 후기를 읽어주심 된다.

 

1. 준비물: ETS LC + RC 1000제

토익 독학 고득점 문제집 후기


예전에 사 둔  ETS LC + RC 1000제 풀기!
무려 2년 전에 산 책을 풀었다.
총 5회 중에 1회만 풀어놓아서 새것 같았다는...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는 850-900점을 목표로 공부하였다.
이왕이면 900점을 넘겼으면 좋겠지만 아주 단기간의 도전이라서
일단 저렇게 목표설정을 해 보았다!
저번에는 450점이었다.ㅎㅎㅎ
이번엔 LC 만점을 목표로 했다!

나처럼 짧은 시간에 고득점을 노렸던 사람들의 수기를 보면
일단 문제를 하루에 한 set씩 풀고 오답까지 하였다.
난...이런 시험이 너무너무너무 싫다는 핑계를 대며 LC를 격일로 풀어보았닿ㅎㅎㅎㅎㅎ

첫날에 내가 좋아하는 lc문제 채점결과

part 1: 틀린개수 0개
part 2: 틀린개수 4개
part 3: 틀린개수 1개
part 4: 틀린개수 7개

덜덜...part4뭐니......
환산표를 보고 점수로 환산하면,
lc는 450점(495만점)이 나온다
오답노트ㄱㄱ

남은 3회를 풀고나니 듣기 45분, 읽기 50분 풀기 완료!
항상 시간이 부족했던 RC는 5회 내내 시간을 재며 풀어보니
제 시간에 풀고도 시간이 조금 남았다.

2. 문제지 안 사도 되는 줄 알았는데 결국 새로구매 (할인 쿠폰 먹여서 거의 만원 정도에 샀음)

근데 충격적이게도 시험 5일 전에 예전에 사 놓은 문제집의 유형과 현재의 유형과 달라졌다는 거를 알고
새로운 유형에 맞는 문제집을 구매하여 신유형에 익숙해지기 위해 노력하였다.
새로 산 문제집은 2회 풀고 시험 치러감 ㅠㅠ
그래도 1주 동안 열심히 문제를 풀면서 공부해서 그런가 금새 익숙해 질 수 있었음...
시험은 기출이 최고인데, 요새 문제집들이 기출이랑 비슷하게 잘 나와서 시험 대비할 수 있었다.


2주간의 열공이 끝나고
시험결과가 나오는 날!!!!!


점수는!
890!!!!!!!!!!!
LC가 만점은 아니지만 495 만점에 490점 맞았고
RC는 여전히 LC랑 거의 100점 차이 난다. ㅋㅋㅋㅋㅋㅋㅋ
이렇게 2주간의 토익 후기 끝...
당분간은 토익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기쁨과 함꼐 끝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