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토익 2주 480점 → 750점 독학 후기(feat. 무료강의)

by 김챌린 2021. 5. 7.
반응형

 

 

바야흐로 제가 처음 토익을 쳤을 때는 대학 1학년 즈음...

학교에서 신입생 대상 국제교육원에서 하는 강의를 수강했지만

책만 들고 다니는 다들 아시는 그런 학생?

복습따위 전혀 1도 안하고 가끔 밥 먹고 졸려서 자고...

사실 수업 내용이 기억이 나지 않습네다...ㅋㅋㅋㅋ

 

그러다가 다들 토익토익하길래 너무 궁금해서 봐봤져

신발사이즈가 먼데 다들 그러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당당하게 480점 ㄷㄷㄷ

 

어디 가서 말할 수 없는 점수를 맞았지만, 썰을 풀 수 있는 점수 였죠

막판에 엄청 찍었는데 20문제정도 찍으면 이 정도가 나온다고 말할 수 있는? ㅋㅋㅋㅋㅋㅋ

그러다가 그 강의가 3개월 뒤 끝나고 실력체크(?)겸 다시 셤을 쳤죠

 

돈 ㅈㄹ을 ㅋㅋㅋ

그래봤자 하루 한 시간 졸고 지각하며 듣고 난 뒤인데 멀 기대한 건지? 

 

 

 

결과는!!!!!!!!!!!!!!!!!!!!!!!!!!!!

 

520점..

 

와와와오아우.

공부를 당연히 안 하고 시험을 쳤습니다. 돈 아깝죠 ㅋㅋㅋㅋ

1학년의 패기를 마음껏 보여줬죠 노답스 ㅠ

그러다가...졸업이 1년도 남지 않은 시점에 이제는 제대로 된 점수가 필요해서

한달 전부터 공부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그렇지만.... 공부가 너무 하기 싫고 여기저기 놀러 다니다보니!!
2주전부터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열공모드


나에게는 시간이 없다!!!!

2주안에 점수를 받기 위한 몸부림

1. 문법기초지식 다지기

문법적인 지식이 거의 없던 저는 문법 기초 강의를 인터넷으로 보고(무료강의)
간단한 20강짜리였습니다. 시간 따위 재지 않았습니다.

그냥 강의 요약본 출력 해놓고 강의 들으면서 필기도 하고 열심히 듣습니다.

2. 실전 문제지 풀기

그리고 나서 토익 lc, rc 1000제를 인터넷에서 주문했습니다. 남은 시간은 거의 10일 정도 남았기 때문에

하루에 한회씩 풀면서 오답노트를 합니다. 처음 풀면 비가 내리는 것은 당연하기 때문에 신경쓰지 않고 막 풉니다.

사실 저는 기본 실력이 좀 부족하기 때문에 시간은 딱 맞춰놓고 풀지 않았습니다. 일단 다 풀어보는 것이 목적이어서

조금 시간이 초과되더라도 문제를 풀었습니다. 안 그러면 채점 불가능 ㅠ ㅎㅎㅎㅎ

틀린 것은 다시 답지를 보면서 책에 어떤 것이 왜 틀렸는지 쓰면서 공부를 합니다.

 

오답노트에 따로 쓰기에는 너무 쓸 게 많습니다. 그리고 문제도 써야되고 ,,,저는 틀린 게 많기 때문에

그냥 형광펜 칠하고 색깔펜으로 표시하면서 책에다가 바로바로 했습니다.

물론, 단어도 모르는 것이 많아서, 따로 단어장을 사지 않고, 푼 문제 중에서 많이 나오는 데
모르는 단어들을 틈틈이 보면서 외웠습니다.

3. 자투리 시간 매우 중요

나에게는 시간이 없으니깐!!!!

모두 갈아넣는다 ㅎㅎㅎㅎㅎ

그리고나서 아침 저녁으로 등하교 길에 토익lc를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LC가 단기간에 점수 올리기가 가장 좋다고도 하고

문제를 풀어봐도 RC랑 LC가 100점정도 차이 났습니다.

극과 극 점수 ㅎㅎㅎ

 

 

 

 

그결과!!!!!!!!!!!!

 

시험에서 시간 부족으로 결국 7문제는 한 번호로 찍고 나왔는데요???

망했다고 생각하고 시험결과를 보니 750점이 나왔습니다.

그리 고득점은 아니지만 전의 점수를 생각하면 도저히 가늠이 되지 않는 점수였기 때문에

매우 만족했습니다. ㅎㅎㅎ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