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1주 후기( With 식단 기록)

by 김챌린 2021. 5. 8.
반응형


식이가 다이어트에서는 80프로라고 하지만
하루종일 집에 있는 것도 답답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걷기가 좋을 것 같아
시작한 다이어트 1주차 기록이다.

요즘은 이제 낮에는 더워서 반팔을 입어야 할 것 같기도 하다가
어느날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쌀쌀해서 일단은 약간 두껍게 입고 다니고 있다.ㅠ
기분 전환 겸 동생이나 친구랑 산책하면서 걷기를 하는 경우도 있고
혼자서 그냥 이어폰하나 꼽고 유튜브나 노래 들으면서 걷기를 진행하고 있다.
매일 다른 코스라서 다니는 맛이 있다 ㅋㅋㅋ

저녁 걷기



원래는 줄글 형식으로 매일매일 기록을 해 놓았는데
한 눈에 보기는 힘든 것 같아서
지금 몇십분에 거쳐서 표로 옮겨 적어보았다.

걷기랑 동시에 진행한 것이 먹는 것을 줄이는 것이었다.
그동안 내가 먹는 양이 너무 많이 늘어서 심하게 배부를 때까지 먹고 너무 둔해져서
아무것도 하기 싫음의 반복이었기 때문에 왠만하면 1끼를 제대로 먹고
나머지는 허기를 달랠 정도로만 먹어 보았다.
그리고 오랜기간 다이어트를 반복하면서 나에게 치팅데이는 필연적이라서
이번 1주차에서는 1번 치팅데이를 가졌다.


<1주일 식단/ 운동표>

  1일차 2일차 3일차 4일차 5일차 6일차 7일차
식단 아침:
육계장
(213 칼로리)

밥 1/4 공기 (75 칼로리)

점심:
삶은 계란 2개(160 칼로리)



저녁:
카레고로케 1/5개
(50칼로리)
아침:
짜장라면 (585 칼로리)









저녁:

삶은 계란 1개 (80 칼로리)

아침:
소고기떡국 (508 칼로리)









저녁:
바나나주스 (159 칼로리)

아침:
두부조림 (277칼로리)


점심:
짜장라면 1/2
(292 칼로리)
진라면 1/3 (167칼로리)
김밥 1/3
(106칼로리)




치팅데이

아침:
청국장 1인분  
작은 수박 1개
요플레 1개








저녁:
부대찌개 1/3인분


아침:
목살 150g
요플레(디저트)












운동 유튜브 뱃살 빼는 운동 10분

걷기 20분


1시간 30분
걷기운동
2시간
걷기운동
2시간
걷기운동
2시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2시간 2시간 2시간 2시간 1시간 30분 1시간 30분 1시간 30분



정말 열심히 꾸준히 1시간 30분이상은 걸으려고 노력했다.
걷기는 뛰기랑 다르게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으면서도
걷는다고 생각했을 때 하기 싫다는 거부감이 들지 않기 때문에 걷기 운동을 선택하였다.
내가 걷는 속도는 약간 빠른 정도로 걷고 있다.

아래는 식단 기록을 하면서 찍어두었던 사진들이다.
물론 사진은 안 찍은 날도 있다.(기록은 하였지만 ㅎ)

2일차

3일차 식단
4일차 식단




5일차에는 차마 찍지 않았다. 치팅데이로 정했으니깐 ㅎㅎㅎ
치팅데이에는 팝콘이랑 프링글스 같은 과자류랑 밥이랑 김치찌개 등등을 먹었던 것 같다.
그래도 양심상 걷기 운동은 거를 수 없어서 먹고 싶은 것은 먹고 저녁에 나갔다 왔다.



그리고 나서 6일차에는 수박좌 등장~좀 이르지만 엄마가 사온 수박이 있어서 먹어봤다.
아직 여름은 아니라 그런지 보기에는 다 익은 거 같은데 엄청 달지 않았다.
역시 여름 수박이 제일 맛있음...허허
여름되면 수박 다이어트를 해 봐야겠다 ㅋㅋㅋ


6일차


우리가족은 내가 다이어트를 해도 그렇게 도와주지 않는 환경이라서 가끔 서럽다.
대부분의 음식들을 만약 내 앞에서 먹는다면
나는 항상 "어떻게 다이어트 중인데 내 앞에서 먹냐"고 하고
그럼 우리 가족은 너도 먹으라고 함
그럼 나도 먹는다ㅋㅋㅋㅋㅋ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는 않아서 대부분 아주 잘...먹는다..
ㅋㅋㅋㅋ냠냠


7일차 식단




6일차까지는 집에 있는 것을 먹으면서 했는데
인터넷을 보다보니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있길래 7일차부터는 3일간 고기다이어트를 해봤다.
어차피 걷기 다이어트의 연장선이라서 8일차로 이어서 쓰겠지만 고기 다이어트만의 결과도 궁금하기는 하다.


1주차에는 눈에 띄는 변화보다는 꾸준히 습관이 될 수 있도록 실행중이다.
2주차에는 더 빡세게 해서 허리둘레랑 팔뚝, 몸무게도 기록할 예정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