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다시 시작! (feat. 걷기 다이어트)

by 김챌린 2021. 5. 9.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에 적어 두었던 글들을 이제 여기에 옮기고 있다.

 

그래서 이것은 지금 하고 있는 다이어트는 아니고 전에 실천해서 기록해 놓은

 

다이어트 일지임을 밝힌다.

 

당시에는 회사를 다니면서 출퇴근만 해도 1시간 걷기를 달성할 수 있었다.

 

 

 

<김밥으로 1일 1식 다이어트 시작>

 

새로운 다이어트를 생각하던 중 밥도 먹을 수 있고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게 바로 김밥!!


그래서 김밥 다이어트를 시도해보기로 했다. 그치만 삼시세끼 다 김밥 먹으면 질리기도 하고

 

살도 안 빠질거 같아서 1일1식을 병행하기로 했다. 

 

김밥도 은근히 칼로리가 없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만약 3식으로 진행한다면 하루 섭취하는 칼로리가

 

너무 많아서 단기간에 하기에는 효과가 보이지는 않을 것이다.

 

또, 김밥을 계속 먹는다는 게 단기에 해야지 매일 먹는다는 것은 고문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세상에 맛있는 음식이 얼마나 많은데~ ㅎㅎ

 

 

김밥 한 줄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여기 저기 검색해 보니깐 400이라고도 하고 500이라고도 하고, 참치김밥은 600이라고도 했다.

 

그래서 더 정확하게 표준화된 김밥의 칼로리를 알아보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칼로리 검색을

해봤다.

 

김밥은 230g 시준 322칼로리라고 되어 있다.

 

밥 한공기가 300칼로리인데 밥에다가 채소, 단무지, 계란 등이 들어있는 것을 생각해 보면 한끼식사로

좋은 구성이다.

 

 

김밥 칼로리

 

<1일차 식단>​

. 아침: 블랙 커피
점심: 김밥 1줄
저녁: 안 먹음

 

아침에는 항상 아메리카노와 함께 한다.

 

캡슐커피라서 그날 그날 다른 종류의 향이지만 투샷이 기본이다!


오늘은 ​계란다이어트를 할 때와는 다르게 회사동료들과 함께 점심 먹으러 나갈 수 있었다.

 

분식집으로 간다고 하길래 같이 올 수 있었다. 엄청 오랜만에 같이 먹으러 가는 것 같다.ㅋㅋ

 

회사 동료들은 떡볶이, 칼국수, 김치볶음밥~이렇게 다양하게 주문했고, 나는 김밥 1줄만 먹었다.


굉장히 유혹적인 냄새가 있었지만 장국으로 극복했다. ㅎㅎ 저녁에는 식사는 하지 않았다.

 

다만, 내일 점심에는 또 분식집에 가자고 할 수는 없으니깐 혼자 나가서 김밥을 사서 간단히 먹어야 겠다.

 

 

 

운동: 걷기 1시간 이상

 

 

위에 적은대로 일반적으로 출퇴근을 하면 걷는 시간이 60분이상으로 기록되어 있고,

 

가끔 점심시간에 시간이 조금 남으면 회사 주변을 산책하는데 이 시간이 보통 10분~15분 내외이다.

 

그렇게 해서 회사에 나가는 날에는 걷기 1시간 이상 채우기는 어려운 일이 아니다.

 

아마 휴일이 되면 일부러 밥 먹고 밖으로 나가서 동네를 크게 돌아야할 것 같다.

 

 

몸무게는???!!!!!


0.7kg 감량!!!

 

 

아마도 1식을 한 데다가 1일차라서 많은 감량을 할 수 있었던 것같다.

 

(+ 저녁에 아무것도 안 먹어서 간헐적 단식효과도 있는 듯 ^^;)

 

<2일차 후기>

 

1일 1식 다이어트 2일차(feat. 걷기 다이어트)

어제에 이어서 김밥으로 1식을 하는 다이어트임. 암은 언제나 커피지만 오늘은 선물받은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샸다. 감사합니등♡ 소중한 아침식사!!! ​오늘은 회사 동료들이 분식집을 

dailychallenges.tistory.com

<3일차 후기>

 

1일 1식 다이어트 3일차!( feat. 걷기 다이어트)

드디어 1일 1식을 김밥으로 먹는 다이어트 3일차!! 김밥으로 하는 식단은 3일~길어도 5일정도생각하고 있는데 이제 3일차가 되었다. 감량률을 확인하고 식단을 바꿀 예정이다. gs25에 음

dailychallenge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