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걷기 다이어트 3주 후기(with 식단 기록)

by 김챌린 2021. 5. 21.
반응형

1,2주차 때와 마찬가지로 원래 블로그에 1개의 글로 기록해 놓았던 것을 하나의 표에 옮겨 보았다.
계속 걷기 다이어트를 하고 있고 중간중간 치팅데이도 있어서
먹고 싶은 거 먹는 날이 2-3일 있었다면 나머지 날에는 1식을 더 간단히 먹으면서 조절을 했다.
일일 기록을 하다가 1주단위로 기록을 옮겨 놓으니 더욱 확연하게 비교가능하고
시각적으로도 파악하기가 좋은 것 같다.
몰랐는데 의도적인건지 아닌건지 내가 아침을 스킵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식단/ 운동표>

  15일차 16일차 17일차 18일차 19일차 20일차 21일차
식단 점심: 아몬드 크림빵,
아이스크림



저녁: 된장국, 비빔밥, 멸치볶음





저녁: 짬뽕, 탕수육
점심:빨간오뎅 1개, 떡볶이



저녁: 치킨, 피자
점심:불고기 1인분, 밥 반공기, 동그랑땡 4.5개








저녁:
킨 3조각, 초코우유





저녁: 삶은 계란 2개, 요구르트 1개, 요플레 1개





저녁:
삶은 계란 2개, 야구르트 1개, 요플레 1개
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2시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하늘자전거 15분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30분 1시간 30분 1시간 30분 2시간 1시간 45분 1시간 30분 1시간 30분

아래 사진들은 매일의 식단사진 기록이다.

15일차에는 아이스크림이랑 크림빵이 너무 아른아른 거려서
바깥에 나가서 바로 먹었다. 붕어싸만코를 먹고 나니 다음 타겟은
크림빵~~~~~~~~~~바로 파리바게트에 들어갔다. ㅋㅋㅋ


15일차

이 날은 걷기운동을 미루다가 밤11시가 되어서야 집에서 나왔다.
오후에 미리미리 걷기운동을 클리어해여겠다고 다짐하게 했다ㅠ
오후에 40분정도 걸었기 때문에 11시에 남은 시간 더 걷고 걷기운동을 완료할 수 있었다.
1시간 30분 걷기운동 완료!


16일차
오늘 배달음식을 저녁에 시켜먹는다고 해서 점심에도 군것질도 안 하고 참았다.
저녁에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ㅎㅎ
그리고나서 자기 전에 걷고 왔다.

치팅데이 짬뽕 탕수육


17일차
점심에 밖에 나갔다가 빨간오뎅, 떡볶이를 사와서 동생이랑 같이 먹었다.
근데 저녁에 피자랑 치킨까지 먹을 줄 몰랐는데 아주 그냥 오늘은 치팅데이 음식다운 먹방을 했다..ㅋㅋ
많이 먹었지만 걷는 거는 빼먹지 않고 다녀왔다.



18일차
점심에 불고기 1인분, 밥 반공기, 동그랑땡 4.5개를 먹었다.
오늘은 오후에 걷기 운동을 2시간이나 하고 왔는데
너무 피곤해서 집에 오고 잠이 들었는데 일어나니깐 밤 11시가 되어있었다.
한꺼번에 2시간을 내리 걸었더니 아주 잘~~~잤다 ㅋㅋ


19일차
저녁(오후 5시): 치킨 3조각을 먹고 간식으로 초코유유랑 맥심커피를 먹었다
급 당이 엄청 땡겨서 드링킹했다...

1시간 30분 걷기 완료하고서 다리 좀 가늘어지고 싶어서 자기 전에 하늘자전거 15분을 하고 잤다.
허허허



20일차
저녁으로 삶은 계란 2개, 요구르트 1개, 요플레 1개를 먹었다.

당연히 1시간 30분 걷기 운동도 완료했다!



21일차
저녁에 어제와 마찬가지로 삶은 계란 2개와 야구르트 1개, 요플레 1개를 먹었다.

어제는 딸기맛 요플레를 먹었고, 오늘은 복숭아맛으로 먹어봤다.
매일 같은 거 먹으면 질릴 거 같아서 여러가지 맛으로 사왔었다.
걷기도 안 빠지고 클리어!


<3주 걷기 다이어트 후기; 총평>

1. 운동: 걷기를 기반으로 한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3주가 지났다.
매번 다이어트를 중간에 포기했지만, 이번에는 꼭 성공하겠다는 의지로!
지속가능한 것이 무엇일까 생각하다가, 걷기가 떠올랐다.
왜냐하면 난 걷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다. ㅎㅎㅎ
일부러는 잘 안 나가지만 굳이 운동을 해야한다면 하루이틀하고 안 그만둘 무언가가 필요했다.
그런데 1만보를 처음 시행해보니 많이 걸었는데도 핸드폰어플이
내가 걷고 있는데도 가끔 작동 안 되었을 때 화가 났다....몸은 힘들고 이미 걸었는데...
ㅂㄷㅂㄷ
그래서 시간으로 정하고 했다. 일부러 2시간 정도를 걷다보니 일상생활에 너무 부담이 되서
매일 1시간 30분이상 걷기를 목표로 걷고 있다.
중간중간 1시간만 걸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인간이라는게 한 번 미루면 계속 미루니까 늦은 밤이라도 꾸준히 1시간 30분 걷기를 달성하고 잤다.


2. 식단: 1식은 일반식을 먹기도 하고, 저탄고지식단을 하기도 하고,
식단은 다이어트 중임을 알 수 있을만한 식단이었던 것 같다.
중간중간 치팅데이를 매주 갖고 있지만, 평소에는 절식하였다.
먹고 싶은 단 거는 틈틈히 보충해주었다. 며칠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어서 ㅋㅋㅋ


3. 치수를 재야 정확한 변화를 알 수 있는데...
2일전부터 찾고 있는데 나의 줄자가 보이지 않는다ㅠㅠㅠ
줄자 산 지가 3주가 안 되었다...
정확히 사이즈 재고 싶어서 다이어트 시작한 이후 구매한 건데...
또르르....이번주까지 안 보이면 하나 더 구매를....또르르...

그래서 체중감량은?????
3주전보다 6.3kg 감량되었다.


<걷기 다이어트 후기>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5주 후기(with 식단 기록)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4주 후기(with 식단)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2주 후기(with 식단 기록)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1주 후기( With 식단 기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