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6월 걷기 다이어트 5주 후기(with 식단 기록)

by 김챌린 2021. 6. 4.
반응형

걷기 다이어트 5주차가 되었다. 식단조절없이 맛있는 음식으로 시작했다.
이번 주는 극과 극으로 요약할 수 있을 거 같다.
2시간 이상 걷기를 한 날이 있고 그런 다음 날에는 아예 걷기를 못 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밤에 늦게 자거나 면접이 있던 날이 있어서 그렇게 된 것 같다.

<식단/ 운동 기록>

5주차
식단


아침: 밥 1/2,
불고기
아침: 식빵 1개, 소세지 2개, 스크램블 에그, 치즈 1장


아침: 아이스 카라멜마끼야또 아침: 밥1/2, 돼지김치찌개, 계란후라이 아침: 라면1/3 아침: 밥1/2, 삼겹살 200g, 돼지김치찌개
간식:자몽주스

점심: 아이스 카페모카
간식:만두2개



점심: 짜장면
간식: 맥주 1캔

점심: 비빔냉면1/3, 냉면 1/4, 돼지김치찌개, 밥 1/2 간식: 바나나우유 1개 간식: 빵 1/2, 아이스크림 1개 점심: 치킨너겟 6개
저녁: 스시뷔페   저녁: 스테이크 1/2,닭꼬치 1개, 양념치킨 3조각, 간장치킨 2조각 저녁: 삼겹살 1인분, 밥 2/3
간식: 갈아만든 배, 커피 2잔
저녁: 비빔면1개 저녁: 비빔면 1/2, 라면 1/2 저녁:비빔국수 1/3
걷기 운동 3시간 no 4시간 3시간 no 30분 1시간

1.월요일 식단

아침: 밥 1/2, 불고기
간식: 자몽주스
점심: 아이스 카페모카
저녁: 스시 많이많이,
와플(생크림 듬뿍, 쨈도 듬뿍ㅎㅎㅎ),
타코야끼 1개, 슬러시1잔, 사이다 1잔

다이어트 중 뷔페

※오랜만에 쿠우쿠우 가서 내사랑 연어를 꽤 먹었다..다음에 가면 더 많이 먹겠다.ㅋㅋㅋㅋ
오늘은 엄청 적당히 먹었다. 전에는 터질듯이면 지금은 배가 좀 찰 정도만 먹어야지
과식하면 위가 고생한다ㅜㅜㅋㅋㅋ

간식: 아이스 아메리카노

친구는 새우사랑, 난 연어사랑
친구의 빠른 손놀림 ㅋㅋㅋㅋ
너무 많다 와플...그치만 다 먹었다ㅋㅋㅋㅋ

*걷기운동 3시간 완료!
체력이 늘었나? 하고 집와서 씻고 뻗어서 잤다.

 

2. 화요일 식단
아침: 식빵 1개, 소세지 2개, 스크램블 에그
(계란 1개), 치즈 1장
(급 서양식 아침식사가 먹고 싶어서 만들어 봤다.
소세지에 칼집 일일이 내고, 식빵 구운다음에 치즈도 올려서 데펴주고
나름 정성을 다한 식단을 만들어 봤다
간식: 만두 2개 집어 먹었다.


*운동 no전날 너무 많이 걸어서(3시간) 힘들었다.
그리고 이삿짐 싸느라 어디 나가지도 않고 집에서 짐정리를 했다.
이삿짐 싸면서 안 쓰던 근육도 쓰였을 거 같다.ㅋㅋㅋ

 

3. 수요일 식단
점심: 짜장면
간식: 맥주 1캔(500샀는데 300정도 마심)
저녁: 스테이크 1/2, 닭꼬치 1개
간식: 맥주 1잔(300)
야식: 양념치킨 3조각, 간장치킨 2조각+맥주 여러잔

 

* 4시간 걷기 운동 완료!
이사하느라 많이 걷기도 했고,
노느라 많이 걷기도 했다.
다리가 터질 거 같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목요일 식단

아침: 아이스 카라멜마끼야또
점심: 비빔냉면 1/3, 냉면 1/4, 돼지김치찌개, 밥 1/2
저녁: 삼겹살 1인분, 밥 2/3
간식: 갈아만든 배, 커피음료 2잔


그냥 먹고싶은대로 먹었다.
따로 치팅데이라고 생각 안하고 양도 먹고싶은 만큼 다 먹었다.

* 3시간 걷기운동 완료!
놀러갔다 와서 산책도 하고, 외식하러 걸어다녔더니 꽤 많이 걸었다.
집에 와서 자소서 써야 해서....밤을 샜다.

5. 금요일 식단

아침: 밥 1/2공기, 돼지김치찌개, 계란후라이 1개
간식: 바나나우유 1개
저녁: 비빔면 1개

* 잠이 부족해서 오늘은 운동 no

어제 밤 새고 너무 피곤했다.
운동도 안 하고 뻗어서 잤다.

6. 토요일 식단

아침: 라면 1/3
간식: 빵 1/2, 아이스크림 1개
저녁: 비빔면 1/2
라면 1/2

* 30분 걷기 운동 완료!

7. 일요일 식단

아침: 밥 1/2, 삼겹살 200g, 돼지김치찌개
점심: 치킨너겟 6개
저녁: 비빔국수 1/3


아침먹고 이따가 안 먹어도 되겠다 싶었지만....
늦은 오후에 점심 생각 없다가 친구랑 얘기하다가 급 배고파서 냉장고에서 꺼내 먹었다.

* 1시간 걷기 운동 완료!

 

<5주차 걷기 다이어트 총평>
5주차에는 시간이 될 때는 빡세게 걷기를 했고, 서류나 면접이 있는 날에는 거기에 집중하느라 걷기운동은 못하는 날도 많았다.
그런데 빡세게 걸은 날은 1시간 걷기운동 하던 거의 2배 넘게 걸어서 평균으로 따지면 1시간 이상 걷기운동을 한거다...
이게 바로 평균만 믿으면 안 되는 이유? ㅋㅋㅋㅋ
걷기 다이어트를 시작한 초반에는 식단을 많이 조절했지만, 아무래도 이번주는 활동도 많았고 진짜 다양한 음식을 먹은 거 같다.
ㅎㅎ쨋든 서두에 밝혔듯이 이번 5주차는 극과극의 걷기 다이어트를 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