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6주 후기(with 식단 기록)

by 김챌린 2021. 6. 13.
반응형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원래 블로그에 1개씩 포스팅 했던 글에 있던 것을 표 하나에 기록해 보았다.
걷기 다이어트는 꾸준히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식단은 초반에는 빡세게 관리하고 지금은 먹고 싶은 것들도 먹으면서 하고 있다.
식단과 운동은 한 표에 작성해서 다시 보기에도 편한 것 같다.
이번주에는 저번주랑 달리 밤새거나 늦게 자지 않고 비교적 일찍 잠이 들어서 규칙적으로 생활한 것 같다.
이번 주는 하루도 빼먹지 않고 걷기운동을 했다! 뿌-듯 ㅎ

<식단/ 운동표>

  36일차 37일차 38일차 39일차 40일차 41일차 42일차
식단


점심
: 블루베리요거트스무디



저녁: 순대
아침: 밥1/2, 청국장, 고등어조림

점심: 순대 남은거 1/4


저녁: 치킨 7조각, 콜라 1잔
아침: 뼈다귀 해장국, 밥 1/


간식: 녹차 아이스크림


저녁: 피자 2조각, 치킨
아침: 피자 2조각, 밥 1/3, 잡채, 돼지김치찌개

점심: 양념치킨 4조각

저녁: 매운 떡볶이, 김말이, 새우튀김
아침: 계란후라이 1개, 짜장컵라면 1개, 김치


점심: 양념치킨 4조각




아침점심: 밥 1/2, 계란 후라이, 김치찌개, 김치볶음

간식: 허니브레드 1/2, 수박,오렌지 조금, 카페라뗴

저녁: 감자튀김, 맥주 500ml
아침: 밥 1/2, 찜닭 3조각, 김치볶음, 파김치


점심 겸 저녁: 매운 치킨 1/2 마리, 콜라, 치밥 1/2
운동 4시간 1시간
걷기운동
1시간
걷기운동
1시간
걷기운동
1시간
걷기운동
1시간 30분
걷기운동
1시간
걷기운동
4시간 1시간 1시간 1시간 1시간 1시간 30분 1시간

아래 사진들은 매일의 식단사진 기록이다.

36일차에는 점심에 외출할 일이 생겨서 목말라서 밥 대신 블루베리요거트를 마셨다.
시장 지나가다가 급 땡겨서 순대를 사서 집으로 들어왔다.

36일차

뚜벅이라서 대중교통 타고 이동하고 시장가고 집에 오니 오늘 하루종일 걷기를 한 기록을 보니 무려 4시간을 걸었다. ㄷㄷ
*그래서 6주차 시작은 완전 활기차게 4시간 걷기 완료!
4시간이나 걸어서 그런지 다리가 아파서 쉬려고 의자에 올려놓고 누웠는데 9시에 불 켜고 잠 들어버였다.ㅋㅋㅋㅋ

37일차
아침이랑 점심은 적당히 먹고 저녁에 치킨을 먹었다.
*걷기는 1시간 정도를 하고 왔다.


38일차
아침에 일찍 친구를 만나서 뼈다귀 해장국을 먹게 되었다. 이른 시간이라 먹을 만한게 별로 없어서 해장국 집에 가서 먹었다. 요즘 날씨가 많이 더워서 그런지 아이스크림이 엄청 먹고 싶어서 간식으로 녹차 아이스크림을 먹었다. 어제 치킨 시켜먹어서 오늘은 배달음식을 먹을 생각은 없었는데, 동생이 피자 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피자치킨 세트를 시켰다. 허허
*그래도 저녁 먹고서 밤에 소화 시킬 겸 1시간 걷기 완료했다!



39일차
아침에 남은 피자 2조각이랑 밥 1/3, 잡채, 돼지김치찌개를 먹었다.
점심에는 양념치킨 4조각, 저녁에는 매운 떡볶이, 김말이, 새우튀김을 먹었다.
*오늘도 1시간 걷기를 했다.



40일차
아침에 계란후라이 1개, 짜장컵라면 1개, 김치를 먹고
점심에 양념치킨 4조각을 먹었다.
*오늘도 어제와 같이 1시간 걷기를 했다.


41일차
아침 겸 점심으로 밥 1/2, 계란 후라이, 김치찌개, 김치볶음을 먹었다.
오후에 친구 만나서 집근처에 새로 생긴 카페를 갔다.

오랜만에 허니브레드와 과일 세트, 카페라떼를 시켰다.
카페만 가기 아쉬워서 카페 앞에 있는 맥주집도 갔다. ㅎㅎ
거기서 저녁으로 감자튀김이랑 맥주 500ml을 마셨다.
* 1시간 걷기 운동 완료!

허니브레드와 과일세트, 그리고 카페라떼, 맥주, 감자튀김



21일차
아침으로 밥 1/2, 찜닭 3조각, 김치볶음, 파김치를 먹고
점심 겸 저녁으로 매운치킨을 시켜서 먹었다.
*걷기도 빼 먹지 않고 미션 클리어했다!


<6주차 걷기 다이어트 후기>

 


1. 운동: 걷기 다이어트를 한 지 6주가 되었다.

1달 반동안 하고 있는데 식단만 했을 때보다 1시간 이상 걷기를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니
꾸준히 할 수 있는 것 같다. 몇 걸음인지 재는 것이 아니라 몇 시간인지, 시간을 기준으로 걷기를 하니깐 부담이 덜 한 것 같다. 만약 이렇게 목표를 잡지 않고 있으면 아마 하루종일 집에 있었을 것이다.부담스럽지 않게 1시간을 목표로 걸었기 때문에 방콕하지 않고 움직일 수 있게 해준다.


2. 식단: 이번 주는 배달음식을 많이 먹은 것 같다. 특히 치느님을 많이 영접했다. 그리고 바깥에서 약속을 잡는 경우에는 당연히 외식을 하게 되니깐 어쩔 수 없는 것 같기도..
먹고 싶은 단 거는 틈틈히 보충해주었다. 며칠만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어서 ㅋㅋㅋ


<걷기 다이어트 후기모음>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5주 후기(with 식단 기록)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4주 후기(with 식단)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3주 후기(with 식단 기록)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2주 후기(with 식단 기록)
[다이어트] 걷기 다이어트 1주 후기( With 식단 기록)

반응형

댓글